여러가지 리뷰 (Review)

CCM 전설의 콘서트! 이스라엘 휴튼 & 뉴브리드 콘서트

WIXX 2021. 8. 19. 03: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음악을 클래식 피아노 전공으로 대학까지 마쳤습니다.

대학 생활 시절에 이 음악을 접하고 정말 충격이였습니다.

이때부터 흑인음악에 빠져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였습니다.

일단 끝까지 들어보세요.

보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실력과 센스와 표현력이 정말 대단합니다.

2004년에 콘서트를 했으니 지금으로 따지면 17년이 되었지만, 지금들어도 정말 대단하다고 볼수있을것같습니다.

 

ccm 음악하시는 분들중에 이 음악들을 분명히 들어보았을텐데요,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같네요.

우리나라에서는 헤리티지 매스콰이어 분들이 이 밴드를 모방했는데요,

헤리티지 분들도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밴드 팀에서 your good 메들리파트를 건반으로 공연한 적이 있습니다.

건반 연습할때 진짜 이 원조 밴드의 센스와 스케일 변화 연습할때 진짜.. 소름돋으면서 연습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한음한음 놓치지 않으려고 몇천번을 들으면서 건반 연습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저에겐 음악적으로 레벨이 몇 단계나 상승하는 연습이였습니다.

ccm 이지만 블랙가스펠, 소울, R&B, 펑키, 하우스, 힙합 등 요즘엔 EDM 까지 장르 불문하고 나오고 있죠.

 

이때 당시에는 충격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음악공부 하시는 분들이 이 음악들 들어보고 악기 카피 플레잉 해보시면 진짜 실력 많이 느실걸로 생각이 되네요.

 

 

이상, 오늘의 추천음악!

 

Israel & New Breed Concert Another Level 2004

영상이였습니다.

 

이 영상 평생 간직하고, 슬럼프 올때마다 항상 듣습니다.

 

 

#이스라엘 #휴튼 #뉴브리드 #ccm #음악 #추천 #메들리 #공부 #알앤비 #소울 #펑키 #하우스 #힙합 #블랙가스펠 #흑인 #흑인음악 #가스펠 #밴드 #드럼 #브라스 #건반 #기타 #베이스 #노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