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리뷰 (Review)

#GENELEC #8030C 구매했습니다. (간단한 후기)

WIXX 2021. 6. 1. 22:4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타윅스입니다. 이번에 #이사 를 하고 #스피커#교체 하게 되었습니다.

이사를 하다가 스피커 한통을 떨어뜨리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바꾸려고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리고 엄청 비싼 스피커는 아니였기 때문에 심적으로 전혀 충격이 오지 않았습니다 ㅋ

오히려 이 스피커로 정말 뽕을 뽑고도 한참을 남게 해줬습니다.

고마운 스피커이지만, 이제 #연식 이 오래 되기도 했고, 고장난김에 바꾸기로 했습니다.

#KRK #V6 지금까지 정말 저에게 크나큰 도움을 준 스피커 입니다.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흑흑

자, 이제 뒤도 안돌아보고 #제네렉 을 구매 했습니다. ㅎ

구매 경로는 밝히지 않겠습니다. 혹시나 광고처럼 보일수 있을것같아서요~

딩동~

문자메세지로 오늘 택배가 도착한다는 알림을 받고 설레기 시작했습니다.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두둥-

이제 v6를 떠나보내야 할때가 왔습니다.

스피커 박스를 열어보고 스티로폼을 빼고나니, 영롱한 8030이 보입니다.

비닐로 #포장 되어있네요

v6를 내려놓고 #교체 를 했습니다.

v6를 쓸때에는 #iso 스피커 #스탠드 를 썼는데요.

제네렉은 이미 달려서 나왔죠.

크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책상위에 올려 놓았습니다.

책상이 훤해졌네요.

v6가 덩치가 확실히 컸습니다.

그리고 나무로 된 #받침대 를 구매해서 놓았습니다.

스피커를 그냥 놓으면 #위치 가 좀 낮아서 올렸습니다.

너무 좋네요~

제네렉 하면 저 또한 #사운드#이쁘게 들린다, 그래서 #객관적인 사운드 #구분 이 어렵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어왔는데요,

예전에 아는 동생 집에서 방음 하나도 안되는 공간에서 제가 만든 트랙을 틀었을때.

바꿔야겠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예쁘게 들려서가 아니라, 문제점이 보였다고 할까요?

제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문제점이 너무 #적나라 하게 들리는겁니다.

놀랬습니다.

이쁘게 들리고가 문제가 아니라. #해상력 이, 그리고 #선명도 가 v6보다 당연하겠지만 좋아서 였습니다.

v6가 확실히 오래 된 모델이라 "요즘 스피커" 에 비하면 확실히 다른 사운드 인것 같습니다.

확실히 6.5인치에 비해 5인치는 #저음역대 가 차이가 납니다.

확실히 납니다.

그런데도 저는 이 제네렉이 너무 좋았습니다.

저의 #작업 #공간은 꽤 좁은 공간입니다.

그래서 기본 셋팅으로 올려놓고 틀면, 저음역대 #부밍 이 심했습니다.

#톤 #컨트롤 로 딱 두개만 바꿨습니다.

먼저, #데스크톱 입니다. #160헤르츠 부근의 #중저음 부밍을 줄여주는 기능인데요.

이 스위치를 켜니 딱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음역대 위주로 #모니터링 을 해보니, 약간 과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베이스와 킥이 깔끔하게 분리되는 느낌이 안들었습니다.

(모니터링 했던곡은 #Bruno #Mars - #24K #Magic 과, 제 작업물입니다.)

그래서 베이스 틸트를 -2db 스위치를 켰습니다.

훨씬 좋아 졌습니다.

그냥 예전 #작업실 에서 #크게 틀었을때의 #밸런스 가 그대로 이 공간에서 들렸습니다.

셋팅은 끝이였습니다.

#킥베이스#분리도 도 좋고 #소스 하나하나의 해상력도 좋고, #스테레오 #공간감 도 너무 좋습니다.

예전 작업했던 작업물을 다시 열어서 손을 보고 주변 #작곡가 들에게 #피드백 을 들어보니

훨씬 좋아졌다고 합니다.

크... 너무 #뿌듯 합니다.

그리고, #스팟 이 넓어서, #레슨 할때 옆에서 들어도 사운드가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저는 이점도 정말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럼, 이만 제네렉 8030c 구매 후기였습니다.

사운드 느낌은 저의 개인적인 소견임을 말씀드리면서, ㅎㅎ

이만 포스팅을 줄이겠습니다.

제네렉!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