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리뷰 (Review)

로직 프로 미디, 믹싱 레슨 후기 - 영국에서 원격 레슨

WIXX 2022. 8. 9. 22:38
728x90
반응형

 

로직프로 미디 레슨 후기입니다.

레슨생분은 영국에서 지내시며 영화음악, 컨텐츠 음악으로 활동하시기 위해 미디를 접하신 분입니다.

클래식 전공을 하셨고, 악보를 통해 작곡을 하시고, 미디파일로 추출해서 로직에서 미디파일을 불러와서 악기를 로딩하는 정도로 혼자서 하실 수 있었습니다.

 

사실 우리가 듣는 영화안에서의 음악이라던지 컨텐츠들의 음악들은 믹싱 마스터링이 거치고, 악기들도 단순히 라이브로 녹음만 한다고 그 퀄리티들이 나오지가 않습니다.

 

어쨌든 미디는 어떤음악을 하던지 꼭 마지막에 하게 되는 종점 같은 개념이라서, 미디는 빨리 시작하면 할수록 좋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레슨 후기의 틀을 없애서 느끼신 점들을 요청했습니다.


글솜씨가 많이 부족한점 먼저 양해 부탁드려요;;;

 

저는 약 3달 정도의 #믹싱 및 #마스터링 #원격 #레슨 을 하였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영국 에서 #작곡 ( #영상음악 , #클래식 )을 #공부 하고 현지에서 #포트폴리오 및 취업(?) 준비중입니다. 

학교 다닐때 교수님과는 #시벨리우스 로 레슨 후에 로직으로 옮겨서 약간의 작업 후 악보와 함께 제출 하는 식으로 했었어서 미디를 찍고 expression 조금 만질 줄 아는 정도였고 당시에도 교수님의 피드백은 최종 결과물이 제가 쓴 곡의 60%도 안나온다고 아쉬워 하실 정도 였는데도 크게 신경 안쓰고 있었습니다. 

 영국에서 #광고 #음악 작곡가로 일하는 친구를 만나게 되었고 최근 Music production skill 이 작곡가에게 굉장히 중요해져서 데모도 거의 완성본처럼의 quality 를 보내야 한다며 제게도 더 공부하여 다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것을 제안하더라고요 (저는 한국 사정을 모릅니다)

그래서 #혼자 공부를 좀 해보다가 정말 모르겠고 이러다가 시간만 낭비하는거 같아 레슨을 알아보다가 (영국, 한국) 선생님의 블로그에서 #원격 으로 레슨이 가능하고 리뷰도 괜찮아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레슨 시작 몇일 전에 선생님께 제 포트폴리오를 보내드리고 시작을 하게되었는데 고민하고 혼자 해보겠다고 보낸 시간이 아까웠을 정도였습니다.

그 전에 써뒀던 곡을 선생님과 함께 믹싱하며 #소리 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또 원하는 #사운드 를 만드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제 컴퓨터로 #시범 을 많이 보여주셨는데 아무래도 작업 환경이 달라지면 좀 헷갈릴거 같은데 제 것으로 하니 #레슨 후 #숙제 및 #복습 할때 기억하기 좋았습니다. 

여러 기술적인 부분(EQ controll, Compressor, Effector etc) 도 많이 배웠지만 특히 사운드로 곡 작업 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악보가 더 편한 사람이라 로직에서 작곡을 안해봤었거든요;;

#Copy #카피 연습을 하면서 사운드로 곡 작업 하는거에 대한 아이디어 그리고 악보만으로 곡쓸때와의 다른 점을 알게되었는데 시간이 더 있었다면 아마 더 많이 했을 거 같아요 혼자 곡 쓸때랑은 또 다른 걸 많이 배웁니다. 초반부터 선생님도 Copy의 중요성을 많이 얘기해 주셨는데 앞 전의 skill을 조금 배우고 나서야 더 많이 와 닿았어요. 

아쉬웠던 거는 없었구요, 매시간 알차게 배울수 있게 마구마구 지식 및 #팁 방출해주십니다 필기하느라 바빴어요ㅋ

 

개인적인 사정으로 시간이 부족해서 레슨을 3달 정도 밖에 못한게 아쉬울 정도로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지금은 혼자 copy 연습을 하고 있고요 아마 몇달 후에 다시 레슨을 요청드리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이해를 잘 못해서 질문을 많이 했어도 친절하게 다 알려주시고 설명도 잘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 선생님 :)


 

 

너무 자세하게 써주셔서 제가 덧붙일 말이 없는것 같습니다 ㅎㅎ

 

레슨하면서 카피를 딱 한번 하기로 했는데 너무 악기 구성과 분석을 잘 하셔서 금방 실력이 느시겠구나~

하고 기대가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클래식 작곡 전공을 하셔서 사운드에 대한 이해도 금방 트이실 것같아요.

 

그리고 자작곡을 만들었던 사운드랑 비교를 해보면 내가 어떤점이 부족하구나 느낌이 오게 될겁니다.

그러면, 이제 진짜 미디를 하게 되시는겁니다.

 


 

 

 

 

 

혼자하는데 잘 모르겠다. 아예 처음부터 시작하는데, 기초를 다듬는 과정을 거치고 싶다. 하시는 분들 부담없이 문의 주세요~ 상담은 돈 안듭니다~

 

 

레슨문의 : 카카오톡 jwix, 010-구이구이-6구이1

 

전화는 잘 안받습니다. 문자로 먼저 연락주세요

 

728x90
반응형